정보

롯데렌터카 다이렉트 신차 장기렌트로 KIA EV6 직접 출고 해봤다.

티니파파 2022. 8. 5. 10:07
반응형

롯데 렌터카라고 검색하면 대부분이 광고글이지만 저는 직접 써본 후기를 남깁니다. 무분별한 광고보다는 직접 써본 후기를 남기는 것이 여러모로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포스팅해봅니다.

 

롯데 렌터카 신차장 맴버십 계약 화면

차량명 KIA EV6 (E) 롱레인지 어스 4WD
옵션 선루프
계약조건 48개월 무선납, 무보증
색상 외장 : 글래시어 / 내장 : 브라운

롯데 렌터카 신차 장기 렌트를 이용하기 시작한 날은 위 사진처럼 2021년 10월 01일부터입니다. 계약 조건이나 차량 세부 정보는 사진과 같고 제가 롯데 렌터카 신차 장기 렌트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장점

ⓐ 차량을 빨리 받을 수 있다.
ⓑ 개인사업자가 있기에 비용처리를 받을 수 있다.
ⓒ 대출/자산으로 잡히지 않아 신용관리에 용이하다.

제가 롯데 렌터카 신차 장기 렌트를 선택한 이유는 위와 같고 아래와 같이 장기렌트의 다른 장점들도 있습니다.

ⓓ 렌트료 안에 보험료, 세금이다 포함되어 있다.
ⓔ 사고시 면책금만 지불하면되며, 이력에 남지 않는다.
ⓕ 명의가 렌터카 회사이기 때문에 내 명의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롯데렌터카 신차 장기 렌터카로 EV6 처음 받은 날 사진

모든 상품이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닐 테고 단점도 적어보겠습니다.

 

단점

ⓐ 번호판이 영업용 번호판으로 된다. (하, 허, 호)
ⓑ 내 명의 차량 보험이 아니기에 경력이 단절된다.
ⓒ 할부 대비 월 납입료가 높을수도 있다.

장, 단점은 이 정도로 나뉘는 것 같고 렌트를 고민하신다면 장점과 단점을 보시면서 어떤 조건이 더 유리한지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렌터카를 선택해야 하는 대표적인 케이스도 나열해보겠습니다.

 

ⓐ 내 명의 차량이 있으면 안된다. (어떤 이유에서든지)
ⓑ 대출이 발생하면 안되며 자산으로 잡혀 신용 또는 재산에 영향을 끼치면 안된다.
ⓒ 소득분위가 높고 매입자료가 부족해서 납부해야할 세금이 많다. (사업자의 경우)
ⓓ 잦은 사고로 인해 보험료가 높게 나온다.
ⓔ 위와 비슷한 경우로 사회 초년생으로 사고 위험이 높고 보험료가 높다.

무조건이라는 것은 없지만 대표적인 위 5가지 경우에 해당되는 케이스라면 신차 장기 렌터카로 차량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경우 단점으로 나열했던 3가지가 해당사항이 되지 않았습니다.

 

요즘은 워낙 하, 허, 호 번호판이 많은지라 영업용 번호판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없었고, 보험 경력이 단절되어도 큰 리스크로 오지 않았으며 타 렌터카와 비교했을 때 롯데 렌터카가 비싸지 않았습니다.

 

렌터카라고 하면 10명 중 9명이 '비싸다'라는 인식을 갖고 있습니다. 이미 이용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한 가지 말씀드릴 수 있는 사실은 차량을 100% 현금 일시불 구매하는 게 아닌 이상 렌터카가 절대 비싸지 않습니다.

 

현금 일시불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분들을 제외하고 렌터카가 비싸다고 말하는 사람 중에 총금액을 놓고 정확하게 비교할 수 있는 사람을 못 봤습니다.

EV6 동호회 카페에도 가입되어 있는데 거기서도 잘 알지도 못하는 사람들이 '렌터카 = 무조건 비싸다'라는 말도 안 되는 선입견에 휩싸여 있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제 EV6 차량을 예시로 과연 롯데 렌터카 신차 장기 렌트가 정말 비싼지, 비싸다면 얼마나 비싼지, 할부와 금액적으로는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포스팅 하겠습니다.

 

렌터카를 비교할 때 월 납입료가 저렴한 것도 좋지만 왜 저렴한 지도 알아야 하는데 대부분에 렌터카를 보는 사람들은 무조건 금액 낮은 견적만 선호하니 나중 가서 후회하시는 분들도 많이 봤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도 다음번에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반응형